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혼자서 하루 10분 연습으로 가수처럼 노래 잘 하는 3가지 방법

보컬치료사 수 2021. 8. 9. 03:12

안녕하세요

하루 10분 연습으로 가수처럼 노래를 잘하는 방법이 있다면 어떤 방법인지 궁금하시지요   집에서 혼자서 연습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볼까요 

울리는 공명의 위치 

평상시에 말하는말투 혹은 노래하는 목소리를 녹음에서 들어보시고 자신의 음역대를 알아봅니다. 

사람들은 다 각기 다른 목소리를 가지고 각기 다른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소리가 어떤 소리를 내는 것인지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선 "아"라는 소리를  저음, 중음, 고음으로 나누어서 소리를 내어보고 신체  어느 곳에서 울리고 있는지를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통 소리를 내는 음역대가 저음 아니면  중음대가 울린다고 생각을 하실 텐데요 노래할 때 고음이 안된다고 생각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보통 노래를 잘하려고 하다보면 힘을 많이 주고 노래를 하는데   즐겁다 편하다 라는 생각으로 힘을 빼고 편하게 노래를 하는 연습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럼 매일 10분 투자로 노래를 잘하게 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즙겁다. 편하다 라는 생각으로 거울을 보며 노래 연습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혼자 하루 10분 연습으로 가수처럼 노래 잘하는 3가지 방법 

 

1. 첫번째는 편하게 하품을 한다는 느낌으로 목이 아닌 가슴팍으로 노래한다는 마음으로 노래하자 

 소리를 내는데 있어서 아 라고 하는 하품은 입술만 크게 따라 하는 것이 아닌 입안의 공명을 확보하고 노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품하듯이 입안 공명이 넓은 손승연 가수 이미지 

2. 노래한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웃으면서 미소 발성법 

 광대뼈가 있는데가 공명이 되면 소리가 밝아지면서 음의 피치가 같이 올라가기 때문에 집에서 하루 10분만 거울을 보면서 노래 연습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트있는 부분이 광대뼈 있는 부분이  울리는 미소 발성 연기자 공명 사진 

3. 인디언이 되었다고 생각하면서 입술이 있는 곳에 자신의 손바닥을 대면서 노래를 해본다. 

혼자서 연습을 학 되면 은근 입술 쪽에 신경을 써어 입모양을 만들기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입술의 힘을 빼고 입모양을 편하게 해 줌으로 인해서 편한 공명점을 찾을 수 있기에 집에서 연습방법으로 추천을 합니다. 

인디언이 된 것 처럼 아하하하  하는 발성법

노래를 하는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집에서 혼자서 하루 10분씩만 투자하면  좋은 공명점을 만들 어서 노래를 독학으로도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한국에는 여러가지여러 가지 가수들이 있지만 여러 가지 울림들과 사운드를 내는 임재범 가수님의 영상을 들으면서 글을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구독과 하트는 많은 힘이 됩니다. 보컬치료사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임재범의 사랑